본문 바로가기
건강

모로오렌지의 효능과 부작용

by infsmoo 2024. 5. 15.
반응형

모로오렌지
모로오렌지

 

모로오렌지란?

모로오렌지는 주로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의 에트나 화산에서 재배되며, 특유의 달콤한 맛과 상큼한 향기로 유명합니다. 모로오렌지는 과육이 붉은색을 띠기 때문에 블러드 오렌지라고도 불립니다.

 

모로오렌지의 효능

 

체지방 감소

모로오렌지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모로오렌지 추출물이 당대사와 지방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을 잘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섭취한 탄수화물이 중성지방으로 체내 저장되지 않고 체세포에서 생체에너지로 변환되는 것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관건강

모로오렌지는 안토시아닌, 비타민C 등 항산화성분이 다른 과일에 비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성분들은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시력개선

모로오렌지의 항산화성분 중 안토시아닌은 안구세포에 작용하는 항산화작용이 우수합니다. 안구세포의 손상과 노화를 억제하고 눈의 피로와 시력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작용

모로오렌지는 활성산소,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항산화작용은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개선

모로오렌지의 항산화성분은 체내 면역세포의 활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T세포나 NK세포의 대식작용을 도와줍니다. 즉, 면역력이 개선되고, 감기 등의 감염병에 대한 저항력이 향상됩니다.

 

부작용 및 기타 사항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은 모로오렌지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모로오렌지를 섭취한 후에 가려움증, 발진, 구토, 설사 등의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위장장애

모로오렌지는 산성 과일로, 과도한 섭취는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속 쓰림, 그리고 산 역류를 초래할 수 있는 위벽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로오렌지를 너무 많이 먹으면 섬유질 함량이 높아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칼륨 과다

모로오렌지는 많은 양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베타 차단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신장질환

칼륨 때문에 혈압 약을 복용하거나 신장질환이 있는 환자는 전문의와 상담 후 소량만 섭취해야 합니다.

 

권장 섭취량

일반 성인

일반 성인의 경우, 일일 권장 섭취량으로 모로오렌지 1~2개를 권장합니다. 비타민 C와 다른 필수 영양소를 적절히 섭취하면서도 과도한 당 섭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모로실

모로오렌지는 대부분 추출 분말인 모로실로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하루 권장 섭취량인 400~700mg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기준

건강기능식품으로서의 모로오렌지 섭취 시, 하루 권장 섭취량은 400mg입니다. 각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섭취방법에 준하여 섭취하시되,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섭취 방법

생으로 섭취

모로오렌지를 그대로 까서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주스

주스로 만들 때는 주스 추출기를 사용하여 오렌지를 갈아서 주스를 얻거나, 손으로 직접 짜서 만들 수 있습니다. 시트러스 과일은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므로 주스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과일 샐러드

모로오렌지를 다른 과일들과 함께 샐러드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선한 과일들과 함께 섞어 색다른 맛과 영양을 누릴 수 있습니다.

디저트 및 베이킹

모로오렌지는 다양한 디저트와 베이킹 레시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스나 껍질을 사용하여 파운드케이크, 마카롱, 푸딩 등의 디저트를 만들어보세요.

요거트나 아이스크림

모로오렌지를 슬라이스해서 요거트나 아이스크림 위에 올려 먹는 것도 맛있습니다. 달콤한 모로오렌지가 상큼함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모로실 섭취

모로오렌지를 추출하여 농축시킨 모로실은 여러 건강기능식품들의 원료로 사용될 만큼 탁월한 효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일일 섭취 권장량을 준수하고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면 체중 감소에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로오렌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로오렌지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어서 우리 몸의 건강함과 탄력을 지키기 위한 좋은 음식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강주정의 효능과 부작용  (0) 2024.05.16
모나콜린K의 효능과 부작용  (0) 2024.05.13
면역글로불린의 효능과 부작용  (0) 2024.05.11
매스틱의 효능과 부작용  (0) 2024.05.10
마의 효능과 부작용  (0) 2024.05.09